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박사과정하기

미국유학생 신용카드 만들기! (추천인 쓰고 꽁돈 얻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아주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공부땜에 바빴던 건 아니구요! 노느라 바빴습니다!

 

허헛 미국유학 준비하신 분들은 요즘 슬슬 어드미션 결과도 다 나오고 학교들 결정을 다 하셨을 거 같은데요!

부디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들 얻으셨길 바랍니다!!!!

조금 슬퍼도 전 미국에 성공적으로 왔단 사실이 기뻤고, 또 여기서도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으니 침울함보단 기쁜 맘을 더 느끼고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미국에서 저흰 아직 더 발전 가능하다구욧~!

사설이 너무 길었죠? 오랜만에 쓰다보니 말이 자꾸 길어지네요..ㅎㅎ


본론입니다!!

미국에 들어와서 제일 먼저 하실 일들 중에 신용카드 만들기 를 넣으셔야 할 겁니다!

미국은 한국과는 다르게 신용카드 만드는 거에 있어서 아주 혜택이 크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만들기 무섭다고 체크카드만 쓰시다가는 나중에 조금많이 후회하실수도...

돈은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굴리는 것도 중요하니깐요!

우리 공부하러 왔지만서도 그래도 경제적인 이득을 취하며 삽시다!

하지만....

사실 미국유학을 처음 오게 된 신분으로는 만들 수 있는 신용카드가 많지 않답니다.

왜냐면 우린 머나먼 타국에서 온 신용이 충분하지 않은 외국인학생이니깐요...ㅎㅎ;;

그렇지만 내가 신용을 쌓을려면 신용카드든 체크카드든 열심히 써야 신용점수를 얻을 수 있겠죠?

간략하게 신용점수를 올리고 신용카드를 얻기까지의 과정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학교에서 SSN 발급받기
  2. 학교에서 가까운 은행에 내 주거래 은행계좌 만들기
  3. 주거래 은행계좌 체크카드 차곡 차곡 잘 쓰기
  4. Discover card 만들기
  5. 차곡 차곡 신용카드 잘 쓰기
  6. 6개월 정도 지난 시점이면 다른 혜택이 좀 더 많은 신용카드 만들기
  7. 5번과 6번을 반복하기

아아주 간략하게 위 과정이 있답니다.

우선은 1번이 가장 중요한데요!

미국의 주민등록번호라 생각하시면 편하실 듯 합니다.

모든 은행, 신용 관련해서 일처리를 하려면 SSN이 있어야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렇지만!! 사실 저는 학교개강 2달 전부터 와있었기 때문에 은행계좌를 SSN 발급 이전에 만들었어야 했어요

그래서 알게 된 사실은! SSN이 없어도 체크카드, 즉 입출금식 계좌는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나중에 은행에 가서 SSN 을 따로 또 입력해달라고 얘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학교개강에 맞춰 가신 분들은 웬만하면 SSN 나오고 가시면 편하실 거에요!

.

.

.

그래서 이렇게 체크카드를 만들고 잘 쓰시다보면

학교에 적응도 좀 하고 미국에도 적응 좀 하고

여유가 좀 생기실 겁니다.

그 때! 신용카드를 막 알아보시면 됩니다 ㅎㅎ

유학생 신분으로 신용이 거의 없이 만들 수 있는 카드가 바로

 

Discover card

입니다!

이 카드만으로도 캐쉬백 적립 등과 같은 혜택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 오셔서 이 카드만 쓰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치만 저는 현재 다른 카드를 신청하려 준비중이지요..

이 이야기는 나중에 coming soon...

그래서 이 글의 본 목적이 나옵니다.

바로 카드를 만들 때 꽁으로로 100달러 얻을 수 있는 추천인 적기!!

사실 미국에서 저런 추천인 없이 무언가 가입한다는 것은

내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을 포기하는 것과 같답니다...

(미국은 정말 네트워킹이 필수인 나라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는 중..)

저도 다행히 온지 얼마 안됐지만 추천인을 얻어서

100달러 얻었답니다 ㅎㅎㅎ

예전엔 70달러 였다는데 물가상승을 고려한 것인지

100달러나 준다는 사실!

ㅎㅎ 아래에 제 추천인 코드 카피해놨습니다!

오셔서 얼른 만들고 싶은데 딱히 아시는 분이 없으시다면 아래 추천인코드로 들어가셔서 카드 신청하시면 100달러 받으실 거에요!

카드에 100달러가 들어가는 거라서 아무제한없이 내가 쓴 돈의 100달러를 이 카드사가 내주는 겁니다

굿~

이 카드는 제가 알기론 거의 유일하게 신용점수 상관없이 만들 수 있는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미국에 오신 초반에 꼭 만드셔서 잘 쓰시길 바래요!

여러분이 만들어주시면 저도 추천인으로서 같은 돈을 받기 때문에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인사 격하게 하겠습니답-!

ㅎㅎ

그럼 새로운 미국생활을 고대하면서

학교 개강 전 마지막일지 모르는 기나긴 휴가를 잘 즐기시길 바랄게요!

다시 한번 미국유학에 성공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