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박사과정하기

미국유학생 US bank 계좌 개설하기

반응형

이곳에 오자마자 내가 바로 한 것은 바아로 계좌, 즉 체크카드 만들기!

한국도 그렇지만 이곳도 카드 쓰는 것이 훨씬훨씬 편합니다..^^

게다가 동전에 익숙하지 않은 나에겐 더욱더 그렇죠

 

그래서 와서 바로 US bank 예약을 했어여!

참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첫 계좌로 US bank를 선택합니다. 

아마 학교랑도 연계되어 있고 ATM기도 주변에 있어서 그럴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도 저희 학교랑 연계?라고 해야되나..그래서 그냥 고민없이 US bank로 했습니다.

 

그냥 무작정 가셔도 되는데, 저는 예약을 하고 갔어요!

US bank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in person 예약 하시면 됩니다.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뭐 줌으로도 할수있고 하던데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무조건 면대면이 편하죠..^^ ㅎㅎ

 

늦을까봐 호다닥 뛰어서 도착했는데, 웬걸,,,

기존에 예약된 사람이 이전 일이 안 끝나서 계속 미뤄지다가 결국 다른 사람에게 받았어요

한...20분? 30분까진 아닌거 같구 그렇게 기다렸던 거 같아요

예약안했으면 더 기다려야할 수도 있으니깐 예약하시고 가는 거 추천드립니다~

 

갈 때 준비물

- 여권

- 달러 (계좌를 만들 때 필요함)

- I-94 (근데 여기선 요구하지 않았음)

 

이렇게 크게 3가지가 있는 거 같습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학교관련서류들 다 가져갔는데

그냥 여권만 가져가셨어여

 

이후에는 그냥 사인하라고 하는 것들 하고, 비번 설정하고, 은행앱 깔고 등등 합니다!

저희는 처음에 임시카드받고 실제카드는 배송받기로 했어요!

중간에 주소지가 달라져서 저는 다시 신청해놓은 상태이지만요..ㅠ

참, 전화번호도 중간에 바꼈는데, 이거는 그냥 앱 들어가서 혼자서도 바꿀 수 있더라고요!

처음에 계좌만드실때는 번호 필요합니다! 저는 여행용 유심 끼고 있을 때여서 나중에 저렴한 유심으로 바꾸고 번호바꿔서 다시 등록했어여

 

그리고 계좌개설은 Social security number (SSN)이 없이도 되는 거니깐 도착하셔서 바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driver license도 개강 전에 하려고 일찍 간건데 SSN이 없으면 안되는 거 같더라구요 ㅠ (DOT 예약부터 SSN이 필요하더라구여...)

 

여기까지가 US bank 계좌개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그냥 준비물만 챙겨서 마음 가볍게 가세요!

 

그럼 20000

반응형